‘옐로우시티 장성’ 전남 관광홍보전서 매력 발산
상태바
‘옐로우시티 장성’ 전남 관광홍보전서 매력 발산
  • /장성=유태영 기자
  • 승인 2021.06.29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신세계백화점 1층서 7월 11일까지 홍보전 진행
장성군이 광주신세계백화점에서 열리는 전남관광홍보전시회에 참가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장성군제공
장성군이 광주신세계백화점에서 열리는 전남관광홍보전시회에 참가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장성군제공

[장성=광주타임즈]유태영 기자=장성군이 ‘전남 관광 홍보 전시회’에 참가해 큰 호응을 얻었다.

전남 관광 홍보 전시회는 전남도와 ㈜광주신세계가 협력해 추진 중인 행사다. 오는 7월 11일까지 광주신세계백화점 1층에서 전남 주요 관광지가 수록된 사진과 영상을 전시한다.

장성군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꽃강’ 황룡강과 치유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는 장성호 등 대표 관광지의 매력이 가득 담긴 홍보영상을 마련해 사람들의 이목을 끌었다.

또 축령산 편백 향기와 황룡강 야생화‧꽃차를 직접 느껴볼 수 있는 전시 이벤트도 준비했다.

장성 황룡강은 불과 5년 전까지만 해도 잡풀만 가득 자라난 채 방치된 공간이었다. 

군은 민선 6기부터 황룡강에서 착안한 옐로우시티(Yellow city) 색채 마케팅을 펼치며, 강변과 도시 전체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오늘날 황룡강은 10억 송이 꽃이 피어나는 꽃강으로 유명하다. 3년 연속 100만 방문을 기록한 가을 노란꽃잔치의 개최지로, 지역민과 방문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70년대 농업용수 공급을 위해 조성된 인공호수 장성호는 웅장한 규모를 지녀 ‘내륙의 바다’라 불린다. 한때 국민 관광지로 지정될 정도로 조명받았으나 이후 사람들의 관심에서 멀어졌다. 

장성군은 2017년부터 수변길과 출렁다리를 조성해 가치를 재발견했다. 근래에는 사계절 내내 주말 평균 7000명이 방문할 정도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장성군 관계자는 “전시회를 통해 황룡강 꽃과 장성호 수변길, 편백숲 등 장성이 보유하고 있는 ‘청정 콘텐츠’들을 한 자리에서 만끽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면서 “오는 4일에 있을 2차 이벤트에도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