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국산김치 자율표시제 추진
상태바
곡성군, 국산김치 자율표시제 추진
  • /곡성=김길룡 기자
  • 승인 2021.07.07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식점 등 대상 인증 접수

[곡성=광주타임즈]김길룡 기자=곡성군이 국산김치 자율표시제 인증 접수를 진행한다.

국산 김치 자율표시제는 음식점, 공공기관 및 기업 구내식당, 학교 및 병원 등 단체급식소 등을 대상으로 국산 김치 사용 여부를 인증해주는 제도다.

100% 국산 재료 김치를 공급 받아 사용하거나 100% 국산 재료로 직접 김치를 만들어 사용하는 곳이 인증 대상이다.

인증 신청을 위해서는 읍면 사무소 산업팀에 신청서, 공급 및 판매계약서 또는 김치 재료 구매 내역, 사진 등을 제출하면 된다. 서류가 제출되면 국산김치 자율표시 위원회에서 심사를 통해 인증 여부를 결정한다. 

곡성군은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음식점 등을 방문해 국산 김치 자율표시제를 홍보하고 인증을 독려하고 있다. 그 결과 현재까지 31개소의 음식점 등이 인증을 신청했다. 

특히 곡성의 대표 음식거리인 압록 참게·은어거리에서 음식점 12개소가 신청해 관광객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먹거리를 제공하고자 관심을 보이고 있다.

곡성군  관계자는 “최근 중국의 파오차이 제조방식이 국제 표준 인가를 받고, 절임배추 파동으로 소비자들의 안전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국산김치 자율표시제가 김치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나아가 국산김치의 우수성을 알리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 지역의 많은 음식점에서 참여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