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영덕 “국가교육위원회 설치법 통과 환영”
상태바
윤영덕 “국가교육위원회 설치법 통과 환영”
  • /양동린 기자
  • 승인 2021.07.08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교육 100년 위해 미룰 수 없는 시대적 과제”

 

[광주타임즈]양동린 기자=더불어민주당 윤영덕 의원(광주 동남갑, 교육위원회)이 ‘국가교육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국가교육위 설치법) 통과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국회는 지난 1일 본회의에서 국가교육위 설치법을 의결했다. 국가교육위 설치법은 공포 1년 후 시행되며, 내년 7월 중순에 국가교육위원회가 출범하게 된다.

국가교육위원회 설치로 다양한 교육주체들이 모인 사회적 합의기구를 통해 교육정책 방향을 결정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 국민참여위원회 등을 통한 국민 의견 수렴으로 국민의 교육정책 참여를 제도적으로 확립한 것이다.

윤 의원은 “국가교육위원회는 대한민국 교육 백 년 미래를 위해 더는 미룰 수 없는 시대적 과제”라며 “특히 코로나19로 대한민국 교육이 안고 있는 문제가 적나라하게 드러난 만큼 교육대전환의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도록 국가교육위원회 설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금의 교육위기를 개혁의 기회로 삼아야 한다”며 “교육이 ‘불평등 제조기’가 아니라 ‘희망의 사다리’가 되도록 국가교육위원회 운영으로 현 교육에 대한 총체적 진단을 통해 발전방향을 세워야 한다”고 말했다.

윤 의원은 “국가교육위원회가 원만히 출범할 수 있도록 국회 교육위원회 위원으로서 교육부와 같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