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국가산단 명당3지구 분양 ‘활기’
상태바
광양국가산단 명당3지구 분양 ‘활기’
  • /광양=이승현 기자
  • 승인 2021.07.11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시설용지 입주 가능 범위 확대 청신호·근린생활시설 공사 시작…지역경기 활성화 기대

[광양=광주타임즈]이승현 기자=광양시는 코로나19 이후 경기침체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적극적인 분양 홍보를 통해 태인동 국가산업단지 내 명당3지구의 분양률이 꾸준히 상승하는 가운데, 산업시설용지와 지원시설용지에 각각 제조업과 근린생활시설 공사가 이뤄지는 등 명당3지구 산업단지가 활기를 띠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명당3지구는 현재 산업용지 34필지 중 12필지(35.3%), 지원용지 39필지 중 26필지(66.7%), 상업용지 2필지 중 2필지(100%)가 분양되는 등 전체 분양률은 필지수 대비 51.3%를 나타내고 있다.

명당3지구 산업단지는 국도 2호선과 국도 59호선이 통과하고 남해고속도로 진월IC와 경남 하동IC에서 10분 거리, 인근 포스코광양제철소와 제철 관련 연관 국가산업단지와 광양항 컨테이너 부두가 위치해 교통망과 접근성이 좋아 물류비용 절감 등 최고의 지정학적 조건을 갖추고 있어 기업체에서 분양신청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그동안 명당3지구 산업시설용지에 입주 가능한 업종은 ▲비금속 광물제품 제조업(C23) ▲전기·가스·증기 및 공기조절 공급업(D35) ▲창고 및 운송 관련 서비스업(H52) ▲복합업종(C23, C24, C25, C29) 등 제한적이었다.

하지만, 최근 산업통상부, 한국산업관리공단 등에 신청한 업종 특례지구 결과가 지난 6월 지정 고시돼 산업시설용지에 입주 가능한 업종 범위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돼 업종 다양화를 통한 산단 분양률 상승,  산업단지 조기 활성화,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시설용지별 분양에 따른 공사가 이뤄져 산업시설용지에 비금속광물제조업체가 기초터파기를 진행 중이며, 시민 일상과 관련 깊은 지원시설용지에도 ‘섬진강 하구를 바라보며 담소를 나눌 수 있는 휴식공간’을 위한 착공이 이뤄져 금명간 준공되는 등 공사도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최대식 산단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경기가 위축된 상황이지만 영호남의 경계에 있고 광양제철과 항만이 근거리에 있어 산업활동을 하기 좋은 명당3지구는 기회의 땅이 되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한다”며 “투자처 고려 시 우선순위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