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 지원 ‘호응’
상태바
강진군,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 지원 ‘호응’
  • /강진=김광석 기자
  • 승인 2021.07.19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 상권활성화 구역 내 19개소 선정 지원…상가 활력
경영환경 개선사업 후 강진점육점의 휴게공간./강진군 제공
경영환경 개선사업 후 강진점육점의 휴게공간./강진군 제공

[강진=광주타임즈]김광석 기자=강진군(군수 이승옥)은 지난 3월부터 7월까지 5개월간 강진읍 상권활성화 구역 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경영환경 개선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소상공인의 자립기반 확충 지원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강진읍 상권활성화 구역 내 점포 중 19개 점포를 선정해 점포당 최대 200만 원을 지원했다.

효과적인 사업 진행을 위해 점포별 맞춤형 컨설팅을 우선 시행해 문제점을 파악하고, 결과를 바탕으로 내·외부 인테리어 개선, 시설·집기류 구매 등 총 5개의 부문으로 구분해 지원했다.

정혜경 강진정육점 사장은 “맞춤형 컨설팅으로 문제점과 개선 방향을 짚어주어 많이 배울 수 있었다”며 “정육점 내에 예쁜 찻집이 생겨 너무 좋다. 맛있게 드시면 차는 무료로 제공해 드린다”고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신순옥 해오름 대표는 “매장 내 인테리어를 바꿔 이제야 제대로 된 의류 판매점이 된 것 같다”며 “의류 진열 방법과 피팅 공간 마련 등 컨설팅으로 부족했던 부분을 개선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걱정을 덜어드리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시책을 발굴하고 추진해 관내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화와 경제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