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만국가정원과 함께한 추억 찾습니다”
상태바
“순천만국가정원과 함께한 추억 찾습니다”
  • /순천=이승현 기자
  • 승인 2021.07.19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8월 10일까지 순천만습지 등 관련 자료 수집

[순천=광주타임즈]이승현 기자=순천시(시장 허석)는 순천만국가정원 역사관을 조성함에 따라 오는 8월 10일까지 순천만국가정원과 순천만습지 관련 자료를 수집한다.

수집대상은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준비부터 현재의 순천만국가정원 관련 책자·영상·사진 등 기록물과 관련 물품이다. 

특히 순천만국가정원과 함께한 관계자, 자원봉사자, 해설사 등의 국가정원 관련 흔적이 담긴 개인의 소장품들을 집중 수집한다. 순천만국가정원 관련 자료는 아니나 역사적·문화적 가치가 있는 정원과 습지 관련 자료도 기증할 수 있다.

자료는 기증신청서와 함께 순천만국가정원 국가정원운영과에 방문하거나 우편(순천시 국가정원1호길 47) 또는 전자우편(jge0823@korea.kr)으로 접수하면 된다.

수집된 자료는 현재 개관 준비 중인 순천만국가정원 역사관 자료로 활용되며, 자료를 기증한 기증자는 순천만국가정원 백서에 기증자와 기증내용을 등록해 순천만국가정원의 소중한 역사로 기록할 예정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순천만 습지보전부터 현재의 순천만국가정원이 되기까지 시민의 손으로 함께 가꿔왔다.”며, “그간의 노고가 담긴 자료들을 역사관의 기록으로 보존하고자 하니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순천만국가정원 역사관 자료수집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국가정원운영과(061-749-274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