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쌀귀리 가공식품으로 건강 챙기세요”
상태바
“강진 쌀귀리 가공식품으로 건강 챙기세요”
  • /강진=김광석 기자
  • 승인 2021.07.21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선식·분말·떡 등 다양한 상품 개발 판매

[강진=광주타임즈]김광석 기자=강진군은 온난한 기후여건과 풍부한 일조량으로 전국 최고의 품질을 갖춘 ‘쌀귀리’를 활용해 소비자의 입맛을 만족시키고 건강과 간편성을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는 귀리후레이크 선식, 귀리분말, 쌀귀리빵 등 웰빙가공식품을 적극적으로 개발해 눈길을 끌고있다.

강진 소재 업체인 남도농산(대표 전병하)은 강진 쌀귀리 25%, 새싹보리 5%와 보리쌀, 현미 등을 첨가한 통곡물 후레이크 선식을 개발해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또 내수시장의 성공을 바탕으로 미국 애틀란타 남대문 마켓에 입점해 글로벌 시장 진출의 초석덕룡산아랫동네영농법인은 강진 쌀귀리 100%를 볶아 분말로 만든 후 50g씩 용기에 담아 판매하고 있다. 고소한 맛이 일품이며 우유, 두유, 물 등에 타 먹으면 든든해 한 끼 식사대용으로 안성맞춤이다.

이외에 쌀귀리떡(오메기떡, 떡국떡, 약밥, 가래떡), 쌀귀리 빵 등 다양한 가공식품을 만들어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있으며 간편식 외에 쌀귀리 고추장, 쌀귀리 원곡 등도 판매해 전국 최고의 쌀귀리 생산지로서 강진군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한편 명품 강진 쌀귀리 제품은 초록믿음(www.gangjin.center, 고객센터 061-433-8844)에서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