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여성지원센터 홈페이지 오픈
상태바
고흥군, 여성지원센터 홈페이지 오픈
  • /고흥=김성환 기자
  • 승인 2021.07.25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창업 프로그램 운영, 장난감 대여 등 다양한 정보 제공

[고흥=광주타임즈]김성환 기자=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여성 취·창업 프로그램 운영, 돌봄 공간 및 장난감 대여 등 온라인에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여성지원센터 홈페이지를 구축 7월 오픈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주민들이 취·창업 교육 프로그램, 돌봄 공간, 장난감 대여 등 정보를 얻고자 할 때 여러 경로를 통해 정보를 찾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지만, 이번 홈페이지 구축으로 한곳에서 편리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됐다.

여성지원센터 홈페이지 주소는 http://wwwgoheung.go.kr/womencenter/로 ▲센터소개 ▲교육프로그램 ▲돌봄공간 ▲장난감대여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단체협의회 ▲센터알림방 ▲행복나눔가게 ▲여성인재DB등록 등으로 구성 했다.

한편, 2019년 7월 개소한 여성지원센터는 지상 3층의 면적 1016㎡ 규모로 ▲취업상담실 ▲취업실습실 ▲공동육아나눔터 ▲조손이함께하는놀이방 ▲여성단체협의회사무실 ▲프로그램실 ▲다목적실 별관에는 ▲행복나눔가게 ▲장난감대여나눔터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지금까지, 여성 취·창업 능력개발을 위해 ▲한식조리기능사 ▲홈패션 ▲웰빙요리 ▲제과·제빵만들기 ▲면연력UP요리반 ▲코바늘뜨기 ▲나만의 화분만들기 ▲꽃꽂이 ▲마카롱 ▲아로마테라피 ▲마크라메 등 41개과정 624명이 참여했으며, 공동육아나눔터 3428명, 조손이함께하는 놀이방 1720명, 장난감대여 908명 이용으로 군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군 관계자는 “여성들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사회관계망을 형성하고 직업능력개발, 취업지원·연계 및 여성들의 다양한 문화 욕구 충족 등 여성·가족·보육 복합문화 공간으로 역할을 충실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