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한우 청년농업인 육성 탄력
상태바
영광군, 한우 청년농업인 육성 탄력
  • /영광=김창원 기자
  • 승인 2021.08.26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모사업 선정…농진청 국립축산과학원-영광농기센터 업무협약 체결
맞춤형 컨설팅 프로그램 운영·축산 연구 핵심기술 확산체계 구축 등

[영광=광주타임즈]김창원 기자=영광군(군수 김준성)은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이 추진하는 한우경영 청년농업인 육성 거점지역 농촌진흥기관 공모에 선정돼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26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26일 국립축산과학원에서 공모에 선정된 5개 기관 대표와 각 지역 대표 청년농업인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국립축산과학원과 영광군농업기술센터는 한우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해 안정적인 영농정착과 축산 신기술 적용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TMR 제조 등 전문기술 교육으로 농가 소득 향상을 위한 솔루션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현장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필요기술을 과제화해 현장실증을 추진하고 거점지역을 활용한 축산 연구 핵심기술의 신속한 확산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영광군농업기술센터 정우성 소장은 “축산과학원과 협력해 한우 경영청년농업인들이 지속가능한 농업을 주도할 미래의 핵심인력으로 양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협약식에 청년농업인 대표로 참석한 김대주(백수읍, 30)씨는 “현장 실정에 맞는 교육 및 컨설팅이 진행될 수 있었으면 좋겠고 다른 거점지역 청년농들과 교류를 통해 기술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