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이 “지방 포함 청년 자산형성 지원 확대 노력”
상태바
김원이 “지방 포함 청년 자산형성 지원 확대 노력”
  • /양동린 기자
  • 승인 2021.09.14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산형성 지원 대상에 ‘청년’ 명시 법안 대표발의

 

[광주타임즈]양동린 기자=더불어민주당 김원이 의원(목포시)은 지난 13일 국가가 청년의 자산형성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차상위자·수급권자로 자산형성지원의 대상이 한정돼 있는 현재 조항에 ‘청년’을 추가하는 내용을 담은 ‘국민기초생활 보장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했다고 14일 밝혔다.

이에 따라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와 고용여건 악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방 청년들의 소득 감소 문제에 정부가 더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 법안에 따르면 정부가 내년 추진 중인 ‘청년내일저축계좌’의 대상이 확대될 수 있다. 현재까지는 근로빈곤층인 차상위자·수급권자 대상 사업으로 8월말 기준으로 비청년과 청년을 포함하는 약 20만 명이 혜택을 봤지만, 대상이 좁고 지원금액이 부족해 더 확대해야 한다는 지적이 있었다.

대상이 확대되면 내년 한 해, 연소득 2400만 원 이하 10만 명이 넘는 청년이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을 것으로 추산된다. 대상 청년이 매달 저축한 금액의 1~3배를 정부가 지원해주는 방식으로 원금이 형성되고, 여기에 이자를 더해 청년층의 자산형성을 돕게 된다.

김 의원은 “자산형성지원 대상에 청년을 추가해 사는 곳에 관계없이 더 많은 청년들이 지원받을 수 있게 하자는 것이 요지”라며 “앞으로도 지원금액 및 지원대상을 확대하는 것을 계속해서 검토하고, 지방 청년들을 포함한 지원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