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한곳에’
상태바
고흥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한곳에’
  • /고흥=김성환 기자
  • 승인 2021.09.15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판매장 ‘고흥상생샵#’ 개소
고흥군은 지난 13일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들을 전시·판매하는 고흥군 사회적경제 공동판매장 ‘고흥상생샵#’ 개소식을 가졌다.                                           /고흥군 제공
고흥군은 지난 13일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들을 전시·판매하는 고흥군 사회적경제 공동판매장 ‘고흥상생샵#’ 개소식을 가졌다. /고흥군 제공

[고흥=광주타임즈]김성환 기자=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지난 13일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들을 전시·판매하는 고흥군 사회적경제 공동판매장 ‘고흥상생샵#’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송귀근 군수를 비롯해 고흥군의회 송영현 의장, 고흥군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간소하고 간략하게 진행됐다.

‘고흥상생샵#’은 전남도 ‘시·군 사회적경제 공동판매장 조성’ 공모 사업에 선정돼 추진된 사업으로, 사업비 1억원(도비 3000만원, 군비 7000만원)을 투입해 판매장 건물을 새롭게 리모델링했으며, 운영은 농업회사법인 ‘㈜담우’에서 위탁 운영을 맡게 됐으며, 위치는 ‘고흥읍 원동남계길44’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송귀근 군수는 “사회적경제 기업이 활성화돼야 지역 경제도 살아나고 일자리도 늘어날 뿐만 아니라, 사회적 가치가 확산돼 공동체성을 강화할 수 있다”면서 “오늘 개소한 ‘고흥상생샵’이 고흥 사회적경제기업 성장의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고흥상생샵#’ 개소를 계기로 “사회적경제 제품들이 많이 알려지고, 지역을 살리는 작은 소비라는 생각으로 사회적 경제 상품들이 많이 판매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고흥군은 사회적경제기업 활성화를 위해 ▲사업개발비 ▲시설 장비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지원 사업들을 추진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