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교육청, 대학·고교 연계 교육 활성화 방안 워크숍 실시
상태바
담양교육청, 대학·고교 연계 교육 활성화 방안 워크숍 실시
  • /담양=조상용 기자
  • 승인 2021.09.26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광주타임즈]조상용 기자=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숙)은  최근 전남도립대학교 주관 고교-대학 연계 교육 활성화 방안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 행사는 지난 1일 자로 부임한 이숙 교육장과 박병호 전남도립대학교 총장과의 면담에서 전남도립대학교 측이 지역에 위치한 대학과 고등학교 연계 교육 활성화를 위해 요청했고 지역청에서 이를 추진해 진행될 수 있었다.

전남도립대학교는 전남도가 설립‧운영하고 있는 호남 유일의 공립대학으로 다양하고 풍부한 장학 혜택과 저렴하고 훌륭한 생활관 시설 등을 확보하고 있어 학생들이 학업에만 전념할 수 있는 배움의 전당이다.

또한 전남도교육청, 전남도담양교육지원청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전남 학생들의 진로 탐색 및 진로 체험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과 프로그램 개발·운영을 추진하고, 대학이 보유한 전문지식과 인력, 시설 등을 활용해 학생 진로 체험 활성화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이 행사에는 관내 고등학교 교감 및 대학진학관련 업무담당자가 참여했으며 학생의 역량을 최대화하는 맞춤형 명품교육, 지역산업과 연계된 특성화된 교육을 위해 모든 학과가 핵심역량 및 현장실무 중심의 교과과정으로 개편하는 등 21세기 급변하는 지식 정보화 사회를 선도하는 취업 명문대학으로 도약하고 있는 전남도립대학교의 설명이 있었으며, 관내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될 수 각종 정보를 제공했다.                      
                         

이숙 교육장은 “지역청-대학-고등학교의 협업으로 이루어진 의미있는 행사로 지역과 함께하는 담양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꿈을 이루어 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