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청년 크리에이터’ 양성 나서
상태바
화순군 ‘청년 크리에이터’ 양성 나서
  • /화순=양인선 기자
  • 승인 2021.10.05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까지 프로그램 참가 교육생 13명 모집

[화순=광주타임즈]양인선 기자=화순군(군수 구충곤)이 화순군 청년센터 미디어공작소에서 운영할 청년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그램(도전! 로컬 크리에이터) 참가자를 모집한다.

군은 만 18세부터 49세 지역 청년 13명을 모집, 10월부터 2개월간 청년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그램(이하 크리에이터 교육)을 운영한다.

크리에이터 교육은 6일 개소하는 화순군 청년센터 ‘청춘들락’ 3층에 자리 잡은 미디어공작소에서 진행된다. 미디어 공작소에는 미디어 장비 등을 갖추고 있어 교육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크리에이터 교육은 ▲미디어 장비 운용 ▲사진·영상 촬영 ▲편집, 콘텐츠 제작 실습 ▲브이로그 플랫폼 활용하기 ▲마케팅 기법 등 실전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운영된다.

제작한 콘텐츠를 전시하고 사업화를 모색하도록 돕는 멘토링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콘텐츠를 새로운 유통 공간인 라이브커머스 마케팅에 활용, 창업으로 이어갈 수 있는 청년 크리에이터 양성이 목표다.

수강을 원하는 청년은 오는 19일까지 화순군 누리집 <공지사항>에 게재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미디어 공작소 사무실을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구글 폼(https://forms.gle/SUfPLTt7rfaWixAk7)으로 제출해도 된다.

화순군 관계자는 “빠르게 변하고 있는 미디어 환경에 1인 미디어에 대한 관심과 교육 욕구가 늘어나고 있다”며 “우리 지역 청년들도 미디어 역량을 키우고 영향력 있는 크리에이터로 성장하는 교육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