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우철 군수, 지방자치 ‘최고경영자상’
상태바
신우철 군수, 지방자치 ‘최고경영자상’
  • /완도=정현두 기자
  • 승인 2021.10.11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치유·해양바이오산업 등 역점 사업 성공적 추진 리더십 돋보여
신우철 완도군수(사진 왼쪽에서 네번째)가 최근 한국공공자치연구원 주관 제26회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에서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했다.
신우철 완도군수(사진 왼쪽에서 네번째)가 최근 한국공공자치연구원 주관 제26회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에서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했다.

[완도=광주타임즈]정현두 기자=완도군은 지난 8일 신우철 완도군수가 한국공공자치연구원 주관 제26회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에서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8년 산업경제대상부터 4년 연속 수상이다.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최고경영자상은 재선 이상 단체장 가운데 미래지향적 비전과 탁월한 경영 마인드로 지역발전을 위한 혁신적 리더십을 발휘한 단체장에게 주어진다.

1차 공적 서류심사에 이어 2차는 전문 심사위원회 인터뷰 평가, 3차 군민 대상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평가한다.

신우철 군수는 이번 평가에서 신성장 미래산업으로 각광받는 해양치유와 해양바이오산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한 공로가 인정받았다.

또 전국 최초로 기후변화대응팀을 신설해 적조나 고수온에 대비하는 등 지속가능한 수산업 기반을 조성하고 국립난대수목원 유치와 완도~고흥 해안관광도로 국도 승격 등을 이끈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민선 7기 기초단체장 공약 이행 평가 2년 연속 최우수(SA) 등급, 이동 군수실 운영을 통한 주민 의견 청취와 발로 뛰는 행정 실현, 현장 중심의 규제혁신 등 끊임없이 다양한 방법으로 주민과 소통하는 노력들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개인적인 영광보다는 성원해 주신 군민과 밤낮없이 열심히 뛰어준 공직자들이 함께 일궈낸 값진 성과라고 생각한다”며 “군민들이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군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