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당무위 “경선 무효표 처리 문제 없다”
상태바
민주 당무위 “경선 무효표 처리 문제 없다”
  • /양동린 기자
  • 승인 2021.10.13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낙연 이의제기 수용 안하기로…“당규 해석 논란 없도록 개정” 합의 의결
/뉴시스
/뉴시스

 

[광주타임즈]양동린 기자=더불어민주당은 13일 당무위원회를 열고 ‘무효표 논란’을 촉발한 특별당규에 대한 중앙당 선거관리위원회와 최고위원회의 결정에 문제가 없다고 결론지었다.

고용진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당무위원회가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당무위원회는 지금까지 중앙당 선거관리위원회와 최고위원회가 해당 당규에 대해 결정한 것을 추인했다”고 밝혔다.  

당 선관위와 최고위는 ‘제20대 대통령 선거 후보자 선출 특별규정’ 제59조1항(후보자가 사퇴 시 무효표 처리)과 60조1항(선관위는 경선 투표에서 공표된 개표결과를 단순 합산해 유효투표수의 과반수를 득표한 후보자를 당선인으로 결정한다)에 따라 사퇴자의 표에 대한 무효 처리는 합당하다고 판단한 바 있다. 

고 수석대변인은 “다만 향후 해당 당규에 대한 해석에 논란의 여지가 없도록 개정한다는 의결주문을 의결했다”고 말했다. 

이어 “긴 시간이었지만 결론은 간단히 정리됐다”면서 “박수로 추인하는 형태로 했다. 여러 의견들 들었지만 민주당이 향후 대선을 향해 단합해서 가자면, 모든 차이점들 다 극복하고 이렇게 결정하는게 옳다는 취지 아래 의결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