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장 “탄소중립 2022 광주행동 선언 준비”
상태바
광주시장 “탄소중립 2022 광주행동 선언 준비”
  • /김영란 기자
  • 승인 2021.10.13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색 도시 모델 제시”
이용섭 광주시장이 1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광주시 제공
이용섭 광주시장이 1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광주시 제공

 

[광주타임즈]김영란 기자=이용섭 광주시장이 1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간부회의를 통해 ‘(가칭)탄소중립  2022 광주선언’을 주문했다.

이 시장은 “지난해 2045 탄소중립 에너지자립도시 실현이라는 도전적인 목표를 설정해 광주형 AI-그린뉴딜을 통해 탄소중립 모범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지만 아직 가야할 길이 멀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시장은 “올해가 탄소중립, 에너지 자립의 기반을 닦는 원년이었다면 내년은 광주가 기후위기 시대를 선도하고 실제 변화를 만들어가면서 녹색전환 도시의 모델을 제시하는 한 해가 돼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탄소중립 2022 광주행동을 선언하고, 내년부터 ▲정의로운 에너지 전환 ▲생태 중심 복개하천 복원 ▲자전거 중심 친환경 교통 ▲녹색 주거 환경 개선 ▲사회적 일자리 등 5개 분야를 중심으로 새로운 문명을 향한 담대한 도시전환을 시작하자고 독려했다.

이 시장은 그러면서 “소관 실·국에서는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탄소중립 2022 광주행동 선언을 본격적으로 준비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 시장은 이밖에도 도시철도2호선 공사에 따른 시민 불편 최소화와 캐스퍼 취득세 지원, 자전거 도로 개선과 확충, 국립 국가폭력트라우마 치유센터 건립을 위한 행정안전부 장관과의 협약 체결 등도 함께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