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무항생제 인증 축산물 할인행사
상태바
농식품부, 무항생제 인증 축산물 할인행사
  • /전효정 기자
  • 승인 2021.10.13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까지 온·오프라인 행사…최대 20%까지

[광주타임즈]전효정 기자=농림축산식품부는 14~31일 유기·무항생제 인증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인증 축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할인행사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유기·무항생제 인증 축산물 할인행사는 백화점·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 등 주요 유통업체들이 참여한다. 한우, 한돈 및 계란, 요거트·치즈 등 인기 품목을 중심으로 최대 20%까지 할인 판매가 이뤄진다.

온라인 구매 빈도가 높은 최근 소비 경향을 고려해 SSG닷컴을 통한 온라인 소비 촉진 행사를 14~17일 추진한다.

돼지고기·닭고기·계란 등 무항생제 축산물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이마트는 21~27일 138개 전 지점에서 무항생제 돼지고기·닭고기 등 지육 제품에 대해 최대 20%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25~31일에는 갤러리아백화점 압구정·광교·천안·대전 등 4개 지점에서 특별행사로 판매하며 한우, 계란, 우유 및 치즈 등 유가공제품이 포함된다.

유기 한우를 지점당 한 마리씩 매입해 선호·비선호 부위 구분 없이 모든 부위를 판매해 소비자들이 유기한우의 모든 부위를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특별판매 부스에서는 유기축산물을 생산하는 농가에 대한 소개 영상도 홍보될 예정이다.

14일부터는 인증 농가 수익성 강화 및 친환경 홍보 강화를 위해 구축된 인증 축산물 전용 판매 플랫폼 ‘유기농 방목마켓’을 통해 유기축산물 판매와 농가 홍보도 진행된다.

‘유기농 방목마켓’에서는 단일목장에서 주문 후 생산·배송되는 유기 인증제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제품 구매 전에 해당 제품을 생산하는 농가에 대한 자세한 소개도 확인할 수 있다.

유기 우유·요거트·치즈 등 제품을 시작으로 계란, 한우 등으로 점차 품목을 늘려나갈 계획이며, ‘유기농 방목마켓’ 활성화를 통해 인증 농가의 수익성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