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 등 재난사고 없는 안전한 겨울 나기
상태바
화재 등 재난사고 없는 안전한 겨울 나기
  • 광주타임즈
  • 승인 2021.11.30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타임즈]담양소방서 현장지휘팀장 최근하=전라남도 최근 3년간(’18~’21년) 겨울철 기간 중에 발생한 화재현황을 분석한 결과 2704건이 발생했고(연평균 901건) 27명이 사망, 84명의 부상자가 발생한 것으로 분석되었다.

또한, 담양소방서 최근 3년간(’18~’21년) 겨울철 기간 중에 발생한 화재현황을 분석결과 연평균 60건 이 발생하였고 사망자는 1명이 발생하였고, 5명의 부상자가 발생하여 꾸준히 증가 한 것으로 분석되어 화재예방이 절실한 실정이다.

소방서에서는 11월 한 달 동안을 ‘불조심 강조의 달’로 지정해 겨울철 화재 예방과 관련된 대대적인 캠페인 등 홍보를 통해 안전을 위해 최선을 노력을 다하고 있다.

첫째, 겨울철 주택화재의 주요 원인인 3대 겨울용품(전기히터ㆍ전기장판 ㆍ전기열선)은 열을 발생하는 전열기구 사용 시 항상 화재를 주의해야 한다. 안전인증마크를 받은 제품인지 확인하고 사용 후 반드시 전원을 차단해야 한다.

둘째, 산림ㆍ농어촌 지역은 땔감을 구하기 쉬워 화목보일러를 사용하는 기구가 많다. 화목보일러를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획된 별도의 실에 설치해야 하고 과도한 연료 투입은 금지해야 한다.

셋째, 화재ㆍ구조ㆍ구급 등 상황이 발생했을 때 긴급차량의 출동 골든타임을 위해 길 터주기에 동참하고, 집집마다 소화기와 화재경보기로 화재에 안전하고 신속하게 대피할 수 있도록 설치에 동참하자.

하나씩 실천해 가는 작은 관심이 모여 안전한 가정, 안전한 마을, 안전한 지역을 만들어 나아가 화재 걱정 없는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 수 있을 거라 확신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