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의회, 쌀 공급과잉 물량 시장격리 촉구
상태바
담양군의회, 쌀 공급과잉 물량 시장격리 촉구
  • /담양=조상용 기자
  • 승인 2021.12.01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정부 건의…김정오 의장 “쌀값 폭락 대비 시장격리 즉각 시행을”
담양군의회는 1일 제306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쌀값 하락 및 공급과잉 물량에 대한 시장 격리를 시행해 줄 것을 정부에 건의했다.                                                                                                                                                           /담양군의회 제공
담양군의회는 1일 제306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쌀값 하락 및 공급과잉 물량에 대한 시장 격리를 시행해 줄 것을 정부에 건의했다. /담양군의회 제공

[담양=광주타임즈]조상용 기자=담양군의회(의장 김정오)는 1일 제306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개최해 쌀값 하락 및 공급과잉 물량에 대한 시장 격리를 시행해 줄 것을 정부에 건의했다.

이날 김현동 의원이 “2021년산 쌀 공급과잉 물량에 대한 시장격리 촉구 성명서를 발표하고 쌀값 하락세가 지속돼 가격이 21만 원 아래로 떨어지면 쌀 산업 기반이 무너지므로 정부의 과감한 결단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또한 “올해 쌀 초과 생산량은 7%로 시장격리 요건을 충분히 갖춘 상태로 생산비와 인건비가 지속적으로 상승해 어려워지는 쌀 농가의 현실을 더 이상 외면하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정오 의장은 “변동직불제가 폐지된 상황에 시장격리는 쌀값 하락을 막기 위한 유일한 버팀목”이라며 “정부는 법에 명시된 요건에 따라 쌀 공급과잉 예상 물량에 대한 시장격리 조치를 즉각 시행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지난 10월 이후 산지 쌀값은 지속해서 하락하고 있는 실정이며 지난 달 5일 기준 쌀값은 80kg당 21만 4572원으로 지난해 수확기보다 1912원 낮은 실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