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AI 로봇으로 홀몸 어르신 건강 돌본다
상태바
순천시, AI 로봇으로 홀몸 어르신 건강 돌본다
  • /순천=이승현 기자
  • 승인 2021.12.30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스터마인드와 시스템 구축사업 업무협약 체결
순천시는 30일 미스터마인드 주식회사와 AI 로봇을 통한 지역 돌봄 시스템 구축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순천시 제공
순천시는 30일 미스터마인드 주식회사와 AI 로봇을 통한 지역 돌봄 시스템 구축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순천시 제공

[순천=광주타임즈]이승현 기자=순천시(시장 허석)와 미스터마인드 주식회사(대표 김동원)는 30일 AI 로봇을 통한 지역 돌봄 시스템 구축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어르신 인공지능 돌봄 로봇을 우선보급하고, 돌봄 로봇 산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기술개발·사업추진 등 인공지능 산업육성 관련사항에 대해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순천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거동불편 및 기저질환 등 사회적 고립으로 인해 우울감이 높은 독거 어르신들에게 AI돌봄 로봇을 지원해, 돌봄 로봇을 활용한 스마트 모니터링, 신속대응 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순천시 노인장애인과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관내 취약 어르신들에게 인공지능 기술을 통한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어르신들이 건강한 생활을 영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스마트도시 기술을 적용한 지역 돌봄 시스템이 성공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