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대학생 직장체험활동 지원사업 운영
상태바
목포시, 대학생 직장체험활동 지원사업 운영
  • /목포=박선미 기자
  • 승인 2022.01.04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까지 참여자 30명 모집
4주 간 중소기업 등서 근무

[목포=광주타임즈]박선미 기자=목포시가 겨울방학 기간인 오는 20일부터 2월 18일까지 대학생 직장체험활동 지원사업을 운영한다.

시는 대학생 아르바이트 사업에서 대학생 직장체험활동 지원사업으로 변경·운영하며, 모집인원의 약 30% 이내에서 사회적 약자를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코로나19로 인력수급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기업·기관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모집규모를 30명으로 확대했으며 선발된 대학생은 중소기업, 사회적기업, 사회복지기관, 행정기관 등에서 근무하며 다양한 직장경험을 쌓게 된다.

참여 대학생은 주 5일, 하루 5시간씩 근무(중식시간 제외)하게 되며, 2022년 목포시 생활임금이 적용돼 시간당 9850원을 지급받고, 만근 시에는 약 128만원(세전)을 받게 된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기준 대학생 또는 부모 중 1명이 목포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재학생으로 기업·기관의 요청에 따라 코로나19 백신(2차) 접종을 완료한 자이며, 휴학생·방송통신대생·사이버대생·야간대생·한번이라도 동‧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 사업에 참여한 대학생 등은 제외된다.

신청기간은 5일부터 오는 11일까지(주말 제외)이며 신청서, 주민등록등본, 재학증명서등을 목포시 청년‧일자리통합센터에 직접 제출하고 접수번호를 발급받으면 된다. 

선발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공정성을 위해 대학생 참관 하에 비대면 추첨으로 진행되며 선발 과정은 시 홈페이지와 유튜브에 공개된다.

신청서와 모집공고는 목포시청 홈페이지 ‘열린행정’ 내 고시·공고, 또는 목포시 청년‧일자리통합센터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목포시청 일자리청년정책과(061-270-879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