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결식우려 어르신 지원 확대
상태바
영광군, 결식우려 어르신 지원 확대
  • /영광=김창원 기자
  • 승인 2022.01.10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료급식 단가 인상·거동불편 식사 배달사업 시행

[영광=광주타임즈]김창원 기자=영광군은 결식우려 어르신의 무료급식 질을 높이기 위해 급식 단가를 5000원으로 인상하고 거동불편 저소득 어르신의 식사배달 지원을 대폭 확대한다고 10일 밝혔다.

무료급식 지원 사업은 경로식당 무료급식과 거동불편 식사 배달사업으로 구분된다.

경로식당 무료급식 사업은 가정형편이 어렵거나 부득이한 사정으로 식사를 거를 우려가 있는 60세 이상 어르신 보호를 위해 관내 노인복지관 등 경로식당에서 하루 평균 160여 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연 270일 동안 제공한다.

거동불편노인 식사배달 사업은 거동이 불편해 경로식당을 이용할 수 없는 60세 이상 저소득 어르신에게 도시락을 배달해주는 사업이다. 하루 평균 50여 명의 거동불편 어르신에게 따뜻한 식사를 제공할 계획으로 군청 노인가정과 또는 거주지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영광군 관계자는 “무료급식 단가 인상으로 양질의 급식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 한다”며 “위생관리는 물론 모니터링도 강화해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이 제공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료급식 지원사업 수행기관은 관내 재가노인복지시설과 종교단체 등 비영리 법인을 대상으로 공모해 경로식당 5개소, 식사배달 2개소 등 7개소를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