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봄철 산불예방 활동 본격 돌입
상태바
장흥군, 봄철 산불예방 활동 본격 돌입
  • /장흥=박재원 기자
  • 승인 2022.01.25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불전문예방진화대 조기 운영·농산부산물 파쇄기 도입 등

[장흥=광주타임즈]박재원 기자=장흥군이 2022년 봄철 산불예방을 위해 본격적인 예방활동에 돌입했다.

군은 우선 봄철 산불 조심기간(1. 24.~5. 15.)을 예년보다 앞당기고 산불전문예방진화대 운영을 조기에 시작한다고 밝혔다.

설 명절 귀성객 성묘와 최근 계속되는 건조한 날씨로 산불 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선제적인 예방활동에 나선 것이다.

최근 선발한 48명의 산불전문예방진화대는 5월말까지 운영한다.

산불전문예방진화대 봄철 영농 부산물 소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산불 예방을 위해 각 마을을 순찰하고, 차량 방송과 이장단 재난문자 발송 등 산불 예방 홍보활동과 유사 시 조기진화를 위한 예찰 활동을 실시한다.

산림 인접지는 고춧대 등 영농 활동에 따른 부산물 소각에 의한 산불을 사전 예방하기 위해 농산부산물 파쇄기를 도입해 운영할 계획이다.

부산물을 소각 시키지 않고 재활용해 퇴비화 시킴으로써, 산불 예방과 동시에 농가에 보탬이 되는 1석 2조의 효과를 노린다는 방침이다.

이와 더불어 장흥, 보성, 고흥 3개 권역 공동으로 산불진화 헬기를 지난 7일부터 임차해 만에 하나 일어날 수 있는 대형 산불에 대응하고 있다.

사자산, 부용산 등 장흥군 산림을 조망할 수 있는 주요 거점에 무인 산불감시 카메라를 운영하고 있다.

장흥군 관계자는 “장흥군은 전체면적의 65%가 산림”이라며 “지역 최대의 자원인 산림을 보호하고 군민의 재산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 산불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