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문예회관 “설 명절, 국악상설공연 즐기세요”
상태바
광주문예회관 “설 명절, 국악상설공연 즐기세요”
  • /양선옥 기자
  • 승인 2022.01.26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1일부터 설·대보름 맞이 공연 잇따라 선봬
판소리·전통무용·국악관현악 등 프로그램 다채
광주문화예술회관 설 맞이 국악공연. 							               /광주문화예술회관 제공
광주문화예술회관 설 맞이 국악공연. /광주문화예술회관 제공

 

[광주타임즈]양선옥 기자=광주문화예술회관이 설을 맞아 오는 2월 1일부터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국악상설공연을 광주공연마루에서 선보인다.

먼저 설 당일인 2월 1일에는 풍물세상 굿패마루 팀이 ‘‘설’ 설에 설레임’이라는 주제로 무대를 연다.

굿패마루는 모든 이의 만복과 평안함을 기원하는 ‘운수대통(運數大通)’부터 관객들에게 희망과 활력을 불어넣는 풍물놀이인 ‘판굿’, 빛고을 오일장의 흥을 해학적으로 풀어낸 ‘전통연희놀이’ 등 코로나19로 지친 관객들에게 활력을 줄 수 있는 재밌는 판을 벌인다.

정월대보름인 15일에는 민간예술단체 올라(Ola) 팀이 한 마음 한 뜻을 모아 복을 기원하는 ‘BLESS(祝願)’, 너와 나 힘을 합쳐 삶을 일구어가는 아름다움을 노래하는 ‘상사디여’ 등의 공연으로 무대를 가득 채운다.

이어 16일에는 ㈔아시아민족음악교류협회가 ‘국악, 새로이 날다’라는 주제의 공연을 2부로 나눠 진행한다.

제1부에서는 국가무형문화재로 인정받은 한국 고유의 전통 민속춤인 전통무용 ‘살풀이’, 古 서용석 명인의 다양한 악기산조들의 가락을 집대성해 기악합주 곡으로 만든 서용석류 ‘산조합주’ 등 전통국악공연을, 제2부에서는 펌키 리듬으로 편곡한 흥보가 중 ‘박타령’ 등의 퓨전국악 공연으로 다채롭고 신명나는 국악 공연이 선보여진다.

전통국악, 판굿, 사물놀이, 국악가요 등 국악의 모든 즐거움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광주상설공연은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주 5회 광주공연마루에서 관람할 수 있다. 모든 좌석은 무료이며, 자세한 일정 확인과 예매는 광주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062-613-8379)로 하면 된다.

한편, 광주국악상설공연은 공연장 내 마스크 착용, 발열 체크, 객석 거리두기 등의 방역 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