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오룡지구 남창4교 조기 개통
상태바
무안군, 오룡지구 남창4교 조기 개통
  • /무안=박준범 기자
  • 승인 2022.02.24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악 경남아너스빌 아파트~오룡지구 행복중 연결
무안군 오룡지구 남창4교.                                                                     /무안군 제공
무안군 오룡지구 남창4교. /무안군 제공

[무안=광주타임즈]박준범 기자=무안군은 오룡지구 택지개발사업 2단계 준공을 앞두고 25일부터 남악신도시와 오룡신도시를 잇는 남창4교를 조기 개통한다고 밝혔다.

남창4교 도로 길이는 380m(교량길이 145m, 폭 22m 2차선)로 남악 경남아너스빌 아파트와 오룡지구 행복중학교를 연결하고 있으며, 그동안 남창4교 차단으로 인해 인근 주민들이 교통 불편을 겪었다.

특히 오룡지구에 거주하는 오룡중학교 학생들은 500m면 갈수 있는 거리를 먼 거리를 우회해서 통학하는 불편을 겪었으며, 주민들은 남창4교가 하루빨리 개통되기를 고대해 왔다.

군 관계자는 “교량이 편도 1차선 인만큼 도로변 불법 주정차를 자제하는 선진적인 주민의식이 필요하다”며 “주민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교량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강건선 신도시지원단장은 “새학기 등교에 앞서 학생들이 편리하게 통학할 수 있도록 교량을 조기개통했다”며 “이번 개통으로 남악지구와 오룡지구의 접근성이 좋아져 주민들의 교통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