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민원처리 마일리지제 실시
상태바
영광군, 민원처리 마일리지제 실시
  • /영광=김창원 기자
  • 승인 2022.03.15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 2회 실적 우수 부서 6개소·직원 6명 선정 포상

[영광=광주타임즈]김창원 기자=영광군이 신속한 민원처리로 친절한 민원행정 실현을 목표로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를 실시한다.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는 법정처리기간 2일 이상인 유기한 민원을 대상으로 법정처리기간 보다 민원을 더 신속하게 처리한 경우 그 단축한 기간만큼 민원처리 공무원에게 마일리지를 부여하는 제도다.

실적이 우수한 직원에게는 표창장 등 인센티브를 제공해 선의의 경쟁 유도와 주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매년 시행해 오고 있다.

군에서는 민원처리 공무원에 대한 개인별 마일리지제와 별도로 부서별 민원처리 단축률을 비교 평가해 우수 부서에 포상을 실시하는 등 신속하고 적극적인 민원처리를 위해 힘을 쏟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지연처리 민원이 있는 직원은 마일리지제 대상에서 제외하고 부서평가에도 패널티를 적용해 지연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추진해 나가고 연 2회 마일리지제 우수 부서 6개소와 직원 6명을 선정해 포상할 계획이다.

영광군은 지난 2021년에 처리기한 2일 이상 유기한 민원과 국민 신문고 민원에 대해 법정 처리기간 대비 월 평균 75%의 단축률을 나타냈으며 상하반기 2회에 걸쳐 우수 부서 6개소와 직원 6명에 대해 포상한 바 있다.                      

임형표 종합민원실장은 “신속하고 적극적인 민원처리로 군민이 만족하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