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영농편의 기자재 지원 신청 접수
상태바
무안군, 영농편의 기자재 지원 신청 접수
  • /무안=박준범 기자
  • 승인 2022.04.03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안=광주타임즈]박준범 기자=무안군은 영농편의를 위해 친환경 농약통과 다용도 소형 비닐하우스 지원 사업 신청을 13일까지 각 읍면사무소를 통해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지원되는 친환경 농약통은 1200L와 2000L 용량의 교반시설이 설치된 통으로 농약을 골고루 섞어주기 때문에 바닥에 잔류농약이 남지 않아 농약절감 효과가 있다.

또한 농약을 분무기의 동력으로 자동 희석시켜 주므로 노동력 절감에도 큰 도움이 된다.

다용도 소형 비닐하우스 지원사업은 채소의 사계절 재배 뿐만 아니라 각종 작물의 육묘, 농산물 건조작업 등 여러 용도로 활용될 수 있는 비닐하우스 설치를 지원해주는 사업으로 66㎡이상 330㎡미만 면적으로만 신청이 가능하다.

군은 지난해 12월 대설로 비닐하우스 피해를 본 농가와 영세농을 우선적으로 지원해줄 방침이다.

친환경 농약통과 소형비닐하우스 지원사업 신청은 4월 13일까지 각 읍면사무소에서 접수 중이며, 군은 심의를 거쳐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장오종 친환경농업과장은 “영농기 이전에 지원이 완료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며“농자재 비용과 인건비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들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영농현장에서 농가들이 제안하는 사업을 적극 검토해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