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공약이행평가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장흥군, 공약이행평가 ‘우수기관’ 선정
  • /장흥=박재원 기자
  • 승인 2022.04.04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진율 86%…목표달성·군민 소통 등 5개 분야 높은 점수

[장흥=광주타임즈]박재원 기자=장흥군은 (사)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2022년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우수기관(A등급)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는 (사)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매년 전문가와 활동가로 매니페스토 평가단을 구성해 지방자치단체의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실태를 점검하는 평가이다.

평가 항목은 크게 5개 분야로 공약이행완료 분야, 2021년 목표달성 분야, 주민소통 분야, 웹소통 분야, 공약일치도 분야이며, 장흥군은 전 분야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장흥군은 민선7기 출범 후 ‘함께하는 따뜻한 행복공동체 구현’, ‘활기차고 풍요로운 잘사는 농어촌 육성’, ‘품격 있는 문화·관광·체육도시 육성’, ‘역동적인 지역경제·소통하는 행복군정’ 등 4개 분야에 대해 55건의 공약사업을 선정해 추진해 오고 있다. 군은 2022년 2월말 기준 공약사업 추진율 86%를 달성했으며, 임기 내 90%이상 추진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장흥군 관계자는 “공약이행평가 우수기관 선정은 군민행복을 위해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해 온 장흥군 공직자와 이에 한마음으로 성원해 주신 군민 여러분 덕분이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군은 앞으로도 공약의 성실한 이행을 위해 적극 노력하는 한편, 공약사업 추진 상황을 정기적으로 공개해 군민과 소통하는 군정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