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두기 해제’ 운동장에 아이들 즐거운 웃음 가득
상태바
‘거리두기 해제’ 운동장에 아이들 즐거운 웃음 가득
  • /뉴시스
  • 승인 2022.04.18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남구 한 초교 입학 3년 만의 첫 체육대회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첫날인 18일 광주 남구의 한 초등학교에서 3학년 학생들이 입학 후 처음으로 운동장 체육대회를 하고 있다.    													           /뉴시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첫날인 18일 광주 남구의 한 초등학교에서 3학년 학생들이 입학 후 처음으로 운동장 체육대회를 하고 있다. /뉴시스

 

[광주타임즈] “초등학교 입학 3년만의 운동장 체육대회 정말 신나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첫날인 18일 오전 광주 남구의 한 초등학교 운동장은 3학년 학생들의 즐거운 웃음소리로 가득했다.

3학년들은 입학 후 처음으로 운동장에서 뛰어놀 수 있다는 것 자체만으로 신나는지 삼삼오오 모여 모래놀이를 했고 철봉 등의 시설물에 매달려 친구들과 힘겨루기를 하며 첫 체육대회를 즐겼다.

이들은 3년전 학교 입학부터 마스크를 착용해야 했으며 교사·학부모들의 앞에서 치러지는 입학식을 경험하지 못했다.

소풍·체육대회 등의 단체행사도 참여하지 못했으며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수업이 많아 같은 반 친구의 얼굴조차 제대로 보지 못한 채 1·2학년을 보냈다.

이날 열린 3년 만의 첫 체육대회도 부모 참석 없이 마스크를 착용한 채 진행됐지만 학생들의 표정에는 즐거움과 설레임이 가득했다.

‘주사위 던져 나온 수 만큼 라바콘 돌기게임’을 할 때 남녀로 나뉘어져 먼저 달리는 친구를 응원했다.

이어 결승선을 먼저 통과한 여학생팀은 두팔을 들어 환호했고 남학생들은 다음 경기에서 설욕을 다짐했다.

곧바로 펼쳐진 달리기에서는 1등을 하기 위해 교사의 출발신호를 진지한 모습으로 기다렸고 호루라기 소리가 들리자 최선을 다해 앞으로 뛰었다.

달리기를 마친 3학년들은 계단에 앉아 친구의 달리는 모습을 보며 응원을 했다.

달리기로 인해 지칠 때는 마스크를 살짝 내리고 미리 준비한 물을 마시기도 했지만 시선은 운동장을 향해 있었다.

교사들은 즐거움 가득한 학생들의 표정 때문인지 다음 경기를 준비하기 위해 분주하게 움직였음에도 힘든 기색을 보이지 않았다.

3학년 학생은 “선생님이 편한 옷을 입고 등교 하라고 해서 전날 엄마에게 운동복과 가벼운 운동화를 준비해달고 했다”며 “처음으로 3학년 전체가 운동장에 모여 체육대회를 하니까 신나고 재미있다”고 말했다.

또 다른 학생은 “달리기에서 1등을 해 엄마에게 자랑하겠다”며 “운동장에서 뛰어 노니까 즐겁고 또 체육대회를 하고 싶다”고 이야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