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용하고, 현금보상 받고’…여수시 ‘자원순환가게’ 운영
상태바
‘재활용하고, 현금보상 받고’…여수시 ‘자원순환가게’ 운영
  • /여수=박종락 기자
  • 승인 2022.04.21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광주타임즈]박종락 기자=여수시가 시민들의 탄소중립 실천과 자원재활용 생활화를 위해 다음 달 7일부터 ‘여수 나눔 행복, 이동식 자원순환 가게’를 운영한다.

20일 여수시에 따르면 ‘여수 나눔 행복, 자원순환 가게’는 시민들이 깨끗하게 분리된 재활용품을 가져오면 현금으로 보상해주는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 사업이다.

오는 5월 7일부터 12월까지 매주 월요일~금요일 5일간 운영한다. 개장 시간은 오전 10시~12시, 오후 2시~4시이다.

이 기간 7개소에 이동식으로 운영되며, 1,3,5주차는 엑스포공원, 죽림2공원, 거북선공원, 국동임시별관, 이순신광장에서 2,4주차는 시청(본청), 성산공원, 거북선공원, 국동임시별관, 이순신광장에서 이용할 수 있다.

보상 품목은 분리배출 표시가 있는 플라스틱류, 빈병류, 비닐류, 캔류, 중고의류, 종이류 등 6개 품목(20개 세부품목)이다. 비우고 헹구고 라벨을 제거해 깨끗하게 분리한 재활용품만 보상받을 수 있다.

세부 품목별 ㎏당 보상단가는 ▲플라스틱류 150원 ▲알루미늄 캔 600원 ▲종이팩 화장지 1롤 ▲아이스팩 종량제봉투 1장(10L) ▲의류 외 100원이다.

보상은 ‘에코투게더(eco2gather) 앱’을 설치하고 계좌정보 등을 등록하면 무게에 따라 포인트 적립 후 5000점 이상부터 현금으로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자원순환 가게 운영으로 자원재활용 문화를 확산해 2050 탄소중립을 실현해가겠다.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전했다.

‘여수 나눔 행복, 자원순환 가게’는 5월 7일 이순신광장에서 열린 행사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