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특별교부세 확보 광폭행보
상태바
강진군, 특별교부세 확보 광폭행보
  • /강진=박선미 기자
  • 승인 2022.04.28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미자 군수 권한대행, 중앙부처 방문…현안사업 지원 건의
유미자 강진군수 권한대행이 지난 27일 행정안전부 교부세과를 방문해 지역현안 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특별교부세 지원을 요청하고 있다.                               /강진군 제공
유미자 강진군수 권한대행이 지난 27일 행정안전부 교부세과를 방문해 지역현안 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특별교부세 지원을 요청하고 있다. /강진군 제공

[강진=광주타임즈]박선미 기자=강진군이 특별교부세를 확보해 주요 재난 및 현안 사업을 추진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유미자 강진군수 권한대행은 지난 27일 행정안전부 교부세과를 방문해 지역 재난안전관리에 필요한 사업과 주민 복리증진,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 등 지역현안 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특별교부세 지원을 요청했다.

군은 지난 3월에 특별교부세 대상 사업 15건을 발굴해 우선순위를 정했으며, 이날 행정안전부 김경태 교부세과장, 임성범 특별교부세팀장 등과 면담 시간을 갖고 사업의 필요성 및 파급 효과 등에 대해 설명하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주요 건의 내용은 재난 사업분야에 준공 후 약 10년 정도 지난 가우도 다산‧청자다리(구 출렁다리) 이용객의 안전을 위해 케이블 피복, 목재 난간 및 바닥데크 등 보수․보강 공사와 강진만과 인접해 만조 시 탐진강 수위 상승 등으로 농경지 침수피해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군동면 명암지구 소규모 배수개선 사업 등이다.

현안 사업분야에는 최근 강진만 생태공원 일원에 생태탐방 학습홍보관, 생태체험관 등 시설물 확장으로 인한 연안해역 수질오염을 방지하고 강진만 생태계 환경 보존을 위해 생태공원 내 공공하수처리시설 설치공사 사업 지원 등이다.

특히, 군동면 호계지구 정주 인구가 증가하고 교통수요 및 보행량도 늘어남에 따라 도로 확장과 교차로 구조 개선으로 교통안전을 강화하고, 원활한 교통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강진소방서에서 코아루아파트 구간 도시계획도로 확장공사 등에 대해서도 검토해 줄 것을 요청했다.

유미자 강진군수 권한대행은 “강진군 재정 여건상 국․도비나 특별교부세 등 확보는 꼭 필요한 실정이다”며 “국‧도비나 특별교부세 등 예산 확보를 위해 중앙부처, 전남도, 국회 등에 지속적으로 방문, 지원 건의해 군민들의 생활환경 개선과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강진군은 2021년도에 특별교부세 62억 원과 2020년에 29억 원을 각각 확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