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제철소 ‘효사랑 나눔데이’ 개최
상태바
광양제철소 ‘효사랑 나눔데이’ 개최
  • /광양=이승현 기자
  • 승인 2022.05.08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어르신들께 카네이션 꽃 바구니·효도키트 등 전달

[광양=광주타임즈]이승현 기자=광양제철소(소장 이진수)는 광양시 금호동 나눔스쿨에서 어버이날을 맞아 ‘효사랑 나눔데이’를 개최해 효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고 지난 6일 밝혔다.

광양제철소에 따르면 지역 내 노인들을 나눔스쿨로 초청해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은 카네이션 꽃바구니 130개와 코사지 500개 전달하고 양말, 손수건 등 여름용품과 빵, 과일 등으로 구성된 효도 키트를 선물했다.

이철호 광양제철소 행정부소장과 최숙자 광양시 주민복지과장, 정병관 광양시중마노인복지관장 등 9개 지역 노인복지기관장, 마음이음 꽃꽂이재능봉사단이 카네이션을 전했다.

카네이션 꽃바구니와 코사지는 마음이음 꽃꽂이재능봉사단이 손수 제작했다.

광양제철소 마음이음 꽃꽂이봉사단(단장 홍종인)은 지역 내 독거노인의 정서 함양을 도와 고독사를 예방하기 위한 봉사단체로 2017년부터 노인들을 만나 따뜻한 동행을 함께해 왔다.

마음이음 꽃꽂이봉사단 김월례씨는 “지난 한 달 동안 봉사자들이 꽃잎 하나하나, 진심을 다해 카네이션을 만들었다”며 “꽃바구니에 담긴 우리의 마음과 정성의 향기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잘 이겨낼 힘이 돼 어르신들이 행복한 5월을 보냈으면 한다”고 말했다.

남은 카네이션 꽃바구니와 코사지, 효도 키트는 행사가 끝난 후 각 노인복지기관을 통해 전달될 예정이다.

이철호 행정부소장은 “항상 대가 없이 지역사회에서 봉사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는 직원들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오늘 드리는 이 카네이션으로 우리들의 따뜻한 마음이 어르신들께 그대로 잘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카네이션을 선물 받은 A 씨는 “직접 만들어준 꽃이 너무 예쁘다. 잘 보이는데 두고 오래도록 간직하겠다”고 광양제철소에 고마움을 전했다.

광양제철소는 지난 4월 노인의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위한 ‘똑똑케어 건강 플러스 사업’과 정서적 안정을 돕는 ‘돌봄로봇 서로이음 사업’으로 구성된 ‘스마트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