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광주형 자치경찰제 모델 만든다”
상태바
광주시 “광주형 자치경찰제 모델 만든다”
  • /김창원 기자
  • 승인 2022.05.16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용역 착수…자치경찰 출범 1년 맞아 광주권 치안여건 분석·로드맵 논의
광주시 자치경찰위원회가 16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광주형 자치경찰 발전전략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다. 			       /광주시 제공
광주시 자치경찰위원회가 16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광주형 자치경찰 발전전략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다. /광주시 제공

 

[광주타임즈]김창원 기자=광주시 자치경찰위원회는 출범 1년을 맞아 ‘광주형 자치경찰제 모델’을 만들기 위한 연구 용역에 나선다.

광주시 자치경찰위는 16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광주형 자치경찰 발전 전략’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광주자치경찰위원회 위원장, 사무국장, 광주경찰청 자치경찰부 담당 등이 참석한 가운데 수행기관인 조선대산학협력단으로부터 용역 수행 방향과 추진 일정 등을 보고 받고 관련 내용을 논의했다.

연구용역은 지난해 7월1일 자치경찰제가 전면 시행되면서 지역별 치안 현황과 지방행정·치안행정의 연계·융합 정책이 필요하다는 지적에 따라 마련했다.

10월까지 6개월간 시민과 자치경찰사무 담당자 등 각계의 여론을 수렴하고 타시도 사례 등을 연구한다. 지역 특성에 맞는 특화사업 발굴과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는 치안 사각지대 해소 방안도 함께 제시한다.

이를 통해 광주권 치안 여건을 분석하고 상위 목표 도출, 연차별 추진 시책 등 중장기 발전전략 추진 로드맵을 수립할 계획이다.

김태봉 자치경찰위원장은 “아동과 여성, 청소년, 노인 등 사회적 약자 보호에 중점을 두는 치안 시책을 발굴하고 추진하고 있다”며 “꼭 필요하고 적합한 광주형 치안서비스의 강화 방안을 제시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