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전 국민 열린 생각 발굴 공모전’
상태바
광주 동구 ‘전 국민 열린 생각 발굴 공모전’
  • /박소원 기자
  • 승인 2022.05.16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3일까지…도시 환경 조성 방안·골목재생 아이디어 제안

 

[광주타임즈]박소원 기자=광주 동구는 16일부터 오는 6월 3일까지 ‘2022 상반기 전 국민 열린 생각 발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구민의 행복 증진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와 실용적인 시책을 발굴해 소통과 공감의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대한민국 으뜸 건강도시는 계속된다! 활동적인 도시환경 조성 방안 ▲동구다운 골목 가치 발굴! 골목재생 아이디어 제안 등 총 2가지이다.

이는 4년 연속 대한민국 건강도시상 수상, 행정안전부 주관 골목경제 회복 지원 우수사례 대상 수상 경력을 바탕으로 구민 행복 증진을 위한 정책을 선도적으로 추진하려는 동구의 의지를 담은 것이다.

아이디어 공모에 참여하고 싶은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고 접수는 국민신문고 누리집(www.epeople.go.kr), 이메일(jeeyoonee@korea.kr), 우편, 팩스 및 방문 접수하면 된다.

채택된 제안 중 심사를 거쳐 우수 제안자에게 금상 50만 원, 은상 30만원, 동상 20만 원, 장려상 10만 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법무감사관 감사계(062-068-2351)로 문의하면 된다.

동구 관계자는 “더 행복한 도시를 만들 수 있는 참신한 주민 공감 아이디어가 발굴될 수 있도록 많은 주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