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에너지, 광주대에 발전기금 기탁
상태바
㈜해양에너지, 광주대에 발전기금 기탁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2.05.17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타임즈]박주영 기자=해양에너지(김형순 대표이사)는 지난 16일 광주대학교(총장 김혁종)에 우수 인재 양성과 신재생에너지 연구 지원을 위해 발전기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광주대 행정관 교육혁신지원실에서 열린 기탁식 행사에는 해양에너지 김형순 대표이사와 오광호 경영마케팅본부장, 광주대 김혁종 총장과 김황용 기획처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해양에너지는 지난해 5월 광주대와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산업 발전 및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재학생 실무 능력 강화 등을 위해 1000만원의 발전기금을 전달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연료전지 등 신재생에너지 분야 인재 양성 ▲신재생에너지 분야 공동 연구 및 기술 자문 등 산학협력 활성화 ▲광주대 재학생 실무 능력 강화를 위한 현장 실습 지원 ▲우수 학생 우선 취업 지원 ▲전문가 특강 및 맞춤형 실무 교육 지원 등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가고 있다.

김혁종 광주대 총장은 “해양에너지의 창립 40주년을 축하하며, 지역대학과 지역기업이 협력 체계를 구축해 지역발전을 위해 함께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형순 대표이사는 “시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해양에너지가 광주를 대표하는 광주대학교와 상생 방안을 모색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찾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