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전 군민 걷기실천 활성화 박차
상태바
담양군, 전 군민 걷기실천 활성화 박차
  • /담양=조상용 기자
  • 승인 2022.05.24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발로 죽죽’ 동호회 구성·워크온 ‘뚜벅이 걷기팀’ 모집 운영

[담양=광주타임즈]조상용 기자=담양군은 전 군민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일반 주민을 대상으로 ‘두발로 죽죽(竹竹)’ 건강걷기 동호회를 구성하고 1인 1운동 갖기 실천에 나섰다.

현재 23개 보건지소, 보건진료소 중심으로 1100명 주민이 걷기 동호회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참여자를 대상으로 건강생활실천교육(심뇌, 비만, 절주)을 통해 다각적 건강행태 개선으로 삶의 질 향상에 기여코자 한다.

5월 한 달간 각 마을별 동호회별 발대식을 가진 후 걷기리더를 중심으로 주 2회 이상 마을 산책로, 게이트볼 운동장 등 마을 걷기코스를 발굴해 스스로 건강관리 능력을 키워 나간다.

또한, 올해부터는 전 군민 걷기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비대면 모바일 앱 워크온을 활용한 읍‧면별 ‘뚜벅이 걷기팀’을 모집해 운영하고 있다.

뚜벅이 걷기팀은 각 읍‧면별 50명씩 총 12개 팀으로 워크온 담양군 커뮤니티에 가입한 마을 주민으로 구성돼 있다.

현재 워크온 가입자는 3081명으로 작년 대비 1050명 증가했으며 걷기 챌린지 목표걸음 수 달성율 59.6%로 읍‧면 걷기운동 보급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그룹 동아리 활성화를 통해 주민 스스로 건강관리를 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개인 건강 수준을 향상시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