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가정 내 관심이 가장 중요
상태바
학교폭력 가정 내 관심이 가장 중요
  • 광주타임즈
  • 승인 2022.05.26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타임즈]담양경찰서 경무과 문홍승=주위의 무관심 속에 학교폭력이 근절되지 않고 일부 학생들의 경우 피해를 당해왔던 것도 우리는 부인할 수 없다.

혹 내 아이가 학교폭력으로부터 피해를 입고 있는 것은 아닌지, 내 아이로 인해 다른 아이가 피해를 입고 있지는 않는지 주의 깊게 살펴봐야 한다.

학교폭력이란 학교 내외에서 학생을 대상으로 발생한 상해, 폭행, 감금. 협박, 약취유인. 명예훼손, 모욕, 공갈, 강요, 학교폭력의 대표적인 피해 증후를 살펴보면 몸에 다친 상처 나 멍 자국이 있다.

다친 원인을 물어보면 단지 넘어졌다고 하는 경우, 교과서나 공책 등에 ‘죽어라’,‘죽고 싶다‘라는 등의 표현이 써진 경우 용돈이 모자란다며 말없이 집에서 돈을 가져가는 경우, 자기 방에 틀어박혀 친구에게 전화 오는 것조차 싫어하는 경우 등을 볼 수 있다.

내 아들딸들이 학교폭력 피해자라면 정말로 끔찍하고 가슴 아픈 일이다.

자녀들에게서 학교폭력 피해 증후가 발견되면 학부모들은 이미 눈높이에 맞춰 학교에서 또는 등하굣길에서 있었던 일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묻되, 너무 흥분해 “내가 잘못했구나, 왜 가만히 맞고만 있었냐”는 등의 말로 아이들 책망하거나 나무라지 말아야 한다.

사회적으로 이슈화됐을 때만 “관심을 갖는 것은 효과도 미미하고 근본적인 예방책이 될 수 없다.

지금 이 순간에도 폭력 피해로 우리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아이들이 있을 것이다. 강한 책임감과 관심 어린 눈길로 아이들이 상처받는 아이들이 없도록 해야 하며, 우리들의 미래인 아이들이 모두 내 아들, 딸이라는 사랑스러운 마음으로 관심을 갖는다면 학교폭력은 근절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