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기로운 꽃내음 가득한 영광서 추억 쌓으세요”
상태바
“향기로운 꽃내음 가득한 영광서 추억 쌓으세요”
  • /영광=김창원 기자
  • 승인 2022.06.01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수해안도로 등 주요 관광지 곳곳 붉은 양귀비·황금빛 금계국 물결
오늘부터 나흘간 ‘법성포단오제’ 개최…씨름대회·민속놀이 등 다채
영광 법성포  숲쟁이꽃동산이 금계국으로 황금빛 물결이 일고 있다.                                                                             /영광군 제공
영광 법성포 숲쟁이꽃동산이 금계국으로 황금빛 물결이 일고 있다. /영광군 제공

[영광=광주타임즈]김창원 기자=봄의 끝과 여름의 시작이 교차하는 1일 영광군의 주요 관광지는 꽃들로 온통 화사하다. 향기로운 꽃밭에 묻혀 살랑살랑한 바람을 느끼고 싶다면 영광 여행을 추천한다.

영광 1경인 백수해안도로는 기암괴석과 갯벌, 칠산바다, 노을이 함께 연출하는 풍경이 황홀한 국내 최고의 드라이브 코스이다.

백수해안도로에 위치한 정유재란 열부순절지 인근 꽃동산에는 붉은 양귀비가 매혹적으로 뒤덮여있다.

이곳은 아홉 부인들이 왜란을 피해 현 영광군 백수읍 대신리 묵방포까지 피신했다가 적선을 만나 굴욕을 당하기보단 의롭게 죽을 것을 결심하고 그들 모두가 묵방포 앞 칠산 바다에 몸을 던져 순절한 곳이다. 양귀비는 5월 말 피기 시작해 6월에 만개한다. 꽃밭을 배경으로 인생샷을 남겨볼 만 하다.

영광대교를 따라 법성포로 가면 숲쟁이꽃동산과 진내근린공원 인근은 금계국으로 황금빛 물결이 일고 있다.

제일 높은 곳에 서서 내려다본 언덕은 끝이 보이지 않을 만큼 꽃으로 가득하다.

영광 백수해안도로에 위치한 정유재란 열부순절지 인근 꽃동산에 붉은 양귀비가 흐드러지게 피어있다. /영광군 제공
영광 백수해안도로에 위치한 정유재란 열부순절지 인근 꽃동산에 붉은 양귀비가 흐드러지게 피어있다. /영광군 제공

영광대교와 칠산갯벌, 광활한 평야가 눈앞에 펼쳐지며 바람에 흔들리는 노란 금계국을 바라보고 있으면 동화 속에 들어온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법성포에서는 2일부터 오는 5일까지 4일간 2022년 법성포단오제가 열린다. 법성포단오제는 500여년의 역사를 가진 우리나라 대표 전통문화 축제이자 국가중요무형문화재로 씨름대회, 민속놀이, 축하 공연과 각종 체험행사 등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영광군 관계자는 “꽃을 담은 영광군 주요 관광지와 우리나라 대표 전통 문화 축제인 법성포 단오제에 방문해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