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은 천지목장 대표, 무료급식장에 쌀 240㎏ 기증
상태바
정성은 천지목장 대표, 무료급식장에 쌀 240㎏ 기증
  • /함평=나근채 기자
  • 승인 2022.06.12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에 온정 나눔, 삶의 큰 기쁨”
정성은 천지목장 대표가  지난 10일 월야면 무료급식장에 친환경 무농약 고품질 쌀 240㎏(20㎏ 12포)을 기증했다./함평군 제공
정성은 천지목장 대표가 지난 10일 월야면 무료급식장에 친환경 무농약 고품질 쌀 240㎏(20㎏ 12포)을 기증했다./함평군 제공

[함평=광주타임즈]나근채 기자=“지역사회에 따뜻한 온정을 나누는 것은 삶의 큰 기쁨이고, 매우 뜻 깊게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틈틈이 지역사랑 나눔을 실천하겠습니다”

함평의 청년 낙농인이 꾸준한 기부에 나서 귀감이 되고 있다. 바로 월야면 천지목장 정성은(42) 대표.

정 대표는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2년여 만에 운영을 재개한 월야면 무료급식장에 친환경 무농약 고품질 쌀 240㎏(20㎏ 12포)을 기증했다.

정 대표 “코로나19로 끼니를 거르는 어르신들이 많아졌다고 들었다.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월야 무료급식장이 다시 열린다고 해 쌀을 기부하게 됐다”고 말했다.

함평 월야면 출신인 정 대표는 2002년 한국농수산대학교 졸업 후 고향으로 다시 돌아와 터를 잡은 정 대표는 월야면 예덕리에서 선진 낙농기법을 도입해 차별화된 원유를 생산해 상하공장에 전량 납품하는 등 20년 간 성공적으로 목장을 운영 중이다.

정 대표의 선친부터 운영 중인 ‘천지목장’은 한국농수산대학교 현장 실습농장으로 지정됐으며, 정 대표는 지난 2007년부터 현장교수로 재직하며 후학을 양성하는 데 힘쓰고 있다. 조사료 사업법인인 한울타리영농조합 대표를 맡고 있다.  

특히 그는 이번 기부 이외에도 끼니를 거르는 어르신들을 돕는 단체인 ‘더불어함께세끼’에 8년여 간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

정 대표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 등으로 생활 물가가 치솟는 상황에서, 주변 분들이 따뜻한 밥 한 끼를 드시고 행복한 모습을 보고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부를 할 생각" 이라고  말했다..

정인 월야면 주민복지팀장은 “기증자의 따뜻한 마음을 담아 지역 어르신들께 맛있는 식사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