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병원 ‘2021년도 입사간호사 워크숍’ 개최
상태바
조선대병원 ‘2021년도 입사간호사 워크숍’ 개최
  • /양선옥 기자
  • 승인 2022.06.14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타임즈]양선옥 기자=조선대병원(병원장 김경종)은 6월 10일 의성관 5층 김동국홀에서 입사 1년차를 맞은 2021년도 신규간호사를 대상으로 현장적응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2021년도 입사한 신규간호사가 지금까지 큰 문제 없이 잘 적응해 온 노고를 격려하고, 행복하고 즐겁게 병원 생활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간호업무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을 높이고자 열렸다. 

김경종 조선대병원장의 격려사와 김연 간호부장의 개회사로 시작된 워크숍은 간호사들의 회복탄력성 증진에 초점을 맞추어 ‘조직 구성원으로서 자존감(유윤정 전.간호부장)’, ‘몸과 마음 비워내기(교육수련팀 김남희 파트장)’, ‘수선생님과 신규간호사 함께(간호행정팀 문상미 수간호사)’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김경종 병원장은 격려사에서 “한창 병원 생활에 적응해 나가며 조선대병원의 한 일원으로 거듭나고 있는 간호사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며 “간호사 업무가 비록 고되고 힘들지만 즐거운 마음으로 환자간호에 임해주기 바란다”고 격려했다.  

김연 간호부장은 개회사에서 “2021년 신규간호사로 입사하여 한 해를 무사히 지내온 간호사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개인 역량강화를 통해 힘든 시기를 잘 극복해 환자를 감동시키는 간호서비스를 제공해 주기를 바란다”면서 간호사들의 발전을 기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