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공 광주전남본부, 농촌마을 봉사활동
상태바
도공 광주전남본부, 농촌마을 봉사활동
  • /박소원 기자
  • 승인 2022.06.16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길 야간 교통안전표지 부착·환경정비·이동세탁 서비스 등

[광주타임즈]박소원 기자=한국도로공사 광주전남본부(본부장 엄인섭)는 지난 15일 담양군 창평면 성덕마을에서 담양지사, 전남도자원봉사센터 등 봉사자 20여명과 함께 고속도로 인근 농촌마을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은 최근 ‘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은 만큼 마을길 야간 교통안전표지인 ‘차선오뚝이’ 부착, 전동차와 경운기 등 소형 이동수단에는 후부 반사지 부착, 트럭 등 대형 이동수단에는 잠깨우는 왕눈이 스티커를 부착하는 등 안전 활동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으며, 마을 환경 정비활동과 전남자원봉사센터의 차량을 이용한 이동세탁 서비스도 병행해 실시됐다.

또한, 마을 진출입로에 새롭게 CCTV 설치를 지원해 범죄예방 효과와 함께 거주민들의 안전한 마을 활동에 도움을 주는 한편, 마을에는 교통안전키트 70개를 후원하는 등 안전한 마을이 될 수 있도록 마중물 역할을 톡톡히 했다.

고속도로 인근 농촌마을 봉사활동은 고속도로 건설로 인해 소유토지의 수용 등 특별한 희생을 경험한 고속도로 인근 농촌마을 거주민들을 위로하는 한편, 공사의 핵심가치인 국민안전을 도모하기 위한 도공 광주전남본부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을 말한다.

도공 광주전남본부와 전남도자원봉사센터는 2015년 11월에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맺고, 정기적으로 고속도로 인근 농촌마을 순회 봉사활동을 함께 수행해 오고 있다.

도공 광주전남본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공기업으로서 상생협력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