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동부교육청, 사이버폭력 예방 교육
상태바
광주동부교육청, 사이버폭력 예방 교육
  • /박선미 기자
  • 승인 2022.06.29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년 발달 단계 맞춰 개발…학교로 찾아가는 교육

[광주타임즈]박선미 기자=광주동부교육지원청이 지난 22~23일 유관기관 강사 40명을 대상으로 ‘2022 사이버폭력 예방교육 강사단 교육’을 성료했다고 29일 밝혔다. 

동부교육지원청은 지난 5월, 사이버폭력 예방교육 운영을 위한 전문가 협의회를 갖고 이후 한 달여 동안 사이버폭력 예방교육 프로그램 개발 협의를 수차 진행한 바 있다. 

그 결과 학년 발달 단계에 맞게 초등학교 저학년(1~2학년, 3학년), 고학년(4~6학년), 중학교, 고등학교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이번 사이버폭력 예방교육 강사단 교육은 프로그램 교육 시 주의할 점, 주요 내용 안내, 활동 체험 등으로 진행됐다. 

▲사이버폭력의 개념 ▲사이버 공간의 특징 ▲사이버폭력의 유형 ▲사이버폭력 예방하기 ▲사이버폭력 발생 시 대처방안 등 학년별 발달 단계에 맞게 개발된 사이버폭력 예방교육 프로그램을 중점적으로 안내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강사는 “활동 중심의 프로그램 구성이 교육에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현장 교사로 구성된 강사진이 학년 발달 단계에 맞게 중요 지점을 알려 주어 많은 도움이 됐고, 특히 초등학교 고학년 종이공 전달하기 활동은 어른인 나에게도 깊은 인상을 줄 만큼 좋은 활동인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동부교육지원청은 교육을 신청한 동부 관내 53개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29일부터 학교로 찾아가는 사이버폭력 예방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