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청년 셰어하우스 입주자 모집
상태바
곡성군, 청년 셰어하우스 입주자 모집
  • /곡성=김길룡 기자
  • 승인 2022.07.14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까지 3명…최대 2년 거주

[곡성=광주타임즈]김길룡 기자=곡성군(군수 이상철)이 청년 셰어하우스 입주 대상자 3명을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셰어하우스는 일반 주택과 아파트 2가지 유형이 있으며 모두 곡성읍에 위치해 있다. 입주 조건은 곡성군에 거주하고 있거나 거주 예정인 만 19세 이상부터 만 49세 이하 청년이 대상이다. 

단 대학생,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및 정부지원 일자리사업 참여자, 직장이 곡성에 위치하지 않은 경우, 그 외 본 사업의 취지에 맞지 않는 경우 입주 대상에서 제외된다.

일반 주택 유형에서는 총 2명이 거주하게 되는데 각자 1인 1실을 사용한다. 아파트 유형은 총 3명이 거주하는 형태로 역시 1인당 1실을 배정한다. 모든 셰어하우스는 성별을 구분해 운영된다.

이번 모집에서는 일반 주택에 입주할 남녀 각 1명과 아파트에 입주할 여성 1명 총 3명을 선발한다. 

대상자로 최종 선정되면 올 8월 중 입주가 가능하다. 거주 기간은 입주계약일로부터 1년이며 본인 희망 시 1회 연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최대 2년까지 거주할 수 있다. 입주자는 셰어하우스 월 7만원의 사용료를 반기별로 납부해야 한다. 전기, 수도, 가스, 난방, 통신 요금 등은 입주자들끼리 나눠어 내면 된다.

입주를 희망하는 사람은 오는 29일까지 곡성군 인구정책과 인구정책팀(061-360-2921)에 관련 서류를 방문(곡성읍 군청로 50, 곡성군청 별관 2층) 또는 이메일(csy242@korea.kr)로 제출해야 한다. 

구비 서류는 입주신청서, 개인정보수집 이용 및 제공 동의서, 주소 이력이 포함된 주민등록 초본, 재직증명서, 소득확인증명서(홈텍스 또는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등)가 기본이다. 미취업 비근로자의 경우에는 소득확인증명서 대신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를 제출하면 된다. 또한 취업 취약계층 증빙 서류를 제출할 경우 가점을 받을 수 있다.

신청서 서식은 곡성군 공식 홈페이지 고시/공고란 ‘곡성군 청년 셰어하우스 입주자 모집 공고’ 게시물을 통해 내려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