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수도권 인공지능 유망기업과 투자협약
상태바
광주시, 수도권 인공지능 유망기업과 투자협약
  •  /박선미 기자
  • 승인 2022.07.17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 기업과 108억 규모…‘인공지능 데이터 기반 마케팅 랩’ 구축
김광진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이 지난 15일 오후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열린 ‘광주시-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등 5개 기업 투자업무협약식’에 참석해 서명 후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주시 제공
김광진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이 지난 15일 오후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열린 ‘광주시-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등 5개 기업 투자업무협약식’에 참석해 서명 후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주시 제공

[광주타임즈]박선미 기자=광주시는 지난 15일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수도권 인공지능(AI) 유망기업 5개사와 108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기업은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펜타토닉, ㈜비엔에스글로벌, ㈜엘젠, ㈜에이아이비즈 등이다.

이번 협약은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광주 연구센터 구축을 위한 신규 투자계획으로 ‘인공지능형 컨택센터’와 ‘스마트 키오스크’ 연계 플랫폼 모델을 개발하고 사업화를 진행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들 기업은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를 중심으로 컨소시엄을 구성해 2025년까지 광주에 ‘인공지능 데이터 기반 마케팅 랩’(AI Data Driven Marketing Lab)을 구축하고 총 108억원을 투자해 지역 일자리 140개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기업의 투자 실행과 관련한 제반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법령과 조례에 따른 인센티브를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지난 2월 광주시와 1000석 규모 AI 콘택트센터 투자협약에 이어 신규 투자를 약속했다.

펜타토닉은 AI 콘택트센터 소프트웨어 개발, 비엔에스글로벌은 제1금융권과 정부 투자기관 전산실 운영, 엘젠은 AI 고객 응대, 에이아이비즈는 AI 스마트 키오스크 전문 기업이다.

김광진 문화경제부시장은 “광주시가 성공을 꿈꾸는 많은 기업인들에게 기회의 땅이 되고 투자협약이 후회없는 선택이 되도록 적극 지원하고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