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 대표 먹거리, 캠핑장서 맛보세요”
상태바
“곡성 대표 먹거리, 캠핑장서 맛보세요”
  • /곡성=김길룡 기자
  • 승인 2022.07.21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우리 동네 먹거리 밀키트’ 출시·판매 시작
10개 음식점 참여…‘곡성 5미’ 등 간편하게 조리
지역 주요 캠핑장 4개소에 배달 서비스 제공

[곡성=광주타임즈]김길룡 기자=곡성군은 21일 ‘우리 동네 먹거리 밀키트’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이후 캠핑객들이 매년 늘어나고 있는 점에 착안해 곡성군은 ‘우리 동네 먹거리 밀키트 사업’을 추진해 왔다. 

맛 경쟁력을 갖춘 지역 음식점의 메뉴를 밀키트로 제작해 지역 내 캠핑장에서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에는 10개 음식점이 참여했다. 곡성군 홍보대사인 강레오 셰프의 컨설팅을 받아 인기 메뉴들을 밀키트 제품으로 구현했다. 참게탕에서부터 석곡흑돼지 석쇠구이, 능이닭곰탕, 토란탕, 곡성깨비정식까지 ‘곡성5미’를 편리하게 맛볼 수 있다. 

또한 감자탕, 갈비탕, 해물 철판구이, 수제 떡볶이 등 다양한 음식을 밀키트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탕류는 별도의 용기 없이 바로 조리할 수 있도록 알루미늄 냄비에 담아냄으로써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참여 음식점에서는 밀키트 제품을 곡성 주요 캠핑장 4개소(도림사오토캠핑장, 청계동솔바람야영장, 꿈꾸는캠핑장, 청소년야영장)에 배달하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밀키트를 이용하려면 캠핑장 입장일 전날까지 밀키트 출시 음식점에 사전 예약(유선) 및 입금을 완료하면 된다. 주문이 확인되면 해당 음식점에서는 캠핑장 입장 시각 전에 밀키트를 배달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캠핑장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곡성군 관계자는 “우리 군 대표 먹거리를 밀키트로 만든 만큼 캠핑객들에게 곡성의 맛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우리 군 대표 먹거리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판로를 다각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