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KF 글로벌 e-스쿨’ 전 세계 ‘한국어·문화’ 전파
상태바
호남대 ‘KF 글로벌 e-스쿨’ 전 세계 ‘한국어·문화’ 전파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2.07.28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타임즈]박주영 기자=​호남대학교가 한국국제교류재단(KF)이 지원하는 ‘KF 글로벌 e-스쿨 한국어교육 사업’을 통해 한국어·문화를 전 세계에 전파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KF 글로벌 e-스쿨 한국어교육 사업은 한국어에 대한 국제적 관심과 수요 증가에 비해 해외의 한국어 강좌 및 전문 인력 부족 문제를 해소하고, 급증하는 한국어 강좌 수요에 대응하고자 한국국제교류재단(KF)이 국내-해외대학 연계 및 해외 컨소시엄을 통해 한국어 강좌를 실시간 또는 VOD 방식으로 해외에 제공하는 사업이다.

지난 2021년 사업에 선정된 호남대는 오는 2024년까지 4년간 러시아·아제르바이잔·키르키스스탄·태국·중국·베트남 등 6개국의 한국어학과가 개설된 10개 대학에 다양한 형태의 한국어 강좌를 실시간 또는 VOD 방식으로 제공해 오고 있다.

​현재 KF 글로벌 e-스쿨에서는 이들 해외 대학에 기초한국어, 실용 한국어 문법활용, 한국문화와 한국어, 한국어 어휘 활용, 한국어와 사회문화의 이해, 한국어로 배우는 한국문학 등 9개 강좌(과목당 3~6학점)를 실시간 또는 VOD로 송출하고 있다.

호남대학교 KF 글로벌 e-스쿨 한국어교육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인문사회과학연구소와 한국어학과는 우수한 교수진과 체계적인 교육 과정으로 최고의 한국어교육 전공 과정을 운영해 왔으며, 특히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전공 과정 운영 경험을 통해 다양한 한국어 강의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