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일회용 컵 없는 청사’ 만든다
상태바
해남군 ‘일회용 컵 없는 청사’ 만든다
  • /해남=이종표 기자
  • 승인 2022.08.18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부터 반입·사용 일제 금지…다회용컵 써야
구내식당 ‘잔반 없는 날’ 운영 등 ESG 실천 앞장
18일 해남군청에서 일회용컵없는 청사 캠페인이 열리고 있다.                                                                                                                                                      /해남군 제공
18일 해남군청에서 일회용컵없는 청사 캠페인이 열리고 있다. /해남군 제공

[해남=광주타임즈]이종표 기자=해남군 청사에서 앞으로 일회용 컵 사용과 반입이 금지된다.

해남군은 18일부터 청사 내 일회용 컵을 모두 없애고, 청 내 반입도 중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일회용 컵 사용·반입 중지는 민선 8기 핵심 공약으로 추진 중인 해남형 ESG의 일환으로, 군 공직자부터 솔선수범해 더 깨끗한 해남 만들기의 실천을 위한 첫 번째 과제로 추진되고 있다.

여름철 얼음 음료 수요가 크게 늘면서 플라스틱 컵 사용량이 증가함에 따라 일회용 컵 대신 다회용 컵 사용으로 친환경 소비문화 실천을 생활화하기 위해 제안됐다.

이와 관련 18일 군 청사 로비에서 명현관 군수와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다회용 컵 사용을 위한 캠페인이 펼쳐졌다.

캠페인에서는 다회용 컵 사용 서약과 함께 텀블러 등을 지참한 직원들에게 음료 나눔 행사가 진행됐다.

또 군 청사 입구에는 더 깨끗한 해남만들기를 위한 현판을 게시하고, 방문 민원인들에게 일회용 컵 반입 금지와 다회용 컵 사용을 유도해 나가기로 했다.

방문 민원인 등에게는 8월 말까지 홍보 기간을 거쳐, 9월부터는 군 청사 및 전 읍면 사무소에서 일회용 컵 반입·사용이 일제 금지된다.

더불어 점심시간 구내식당에서는 ‘잔반 없는 날’을 운영, 생활 속 해남형 ESG 실천 8월 미션으로 추진 중인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실천에 전 직원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해남군은 더 깨끗한 해남만들기를 위해 실과소 및 전 읍면을 대상으로 58개의 실천 과제를 발굴, 실천하는 한편 군민 참여를 확산하기 위해 유관기관·단체와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생활 속 작은 실천이 큰 변화의 시작”이라며 “일회용 컵 없는 해남군 청사를 선포한 만큼 더 깨끗한 해남 만들기에 군민도 함께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명 군수는 이어 “청정환경(E)을 시작으로, 함께하는 안전 사회(S)와 신뢰 행정(G)을 위한 해남형 ESG 실현에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