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발빠른 공약실천 행보 ‘눈길’
상태바
장흥군, 발빠른 공약실천 행보 ‘눈길’
  • /광주타임즈
  • 승인 2022.08.31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성 군수, 대한체육회 방문…체육인재개발원 2단계 사업 추진 협의
남북경제문화협력재단과 북한 중강진과의 업무협약 체결 논의 등
장흥군(김성 군수)은 지난 29일 대한체육회를 방문해 체육인재개발원 2단계 사업 추진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장흥군 제공
장흥군(김성 군수)은 지난 29일 대한체육회를 방문해 체육인재개발원 2단계 사업 추진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장흥군 제공

[장흥=광주타임즈]=장흥군(김성 군수)은 지난 29일 대한체육회를 방문해 체육인재개발원 2단계 사업 추진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의에는 김성 장흥군수와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박춘섭 사무총장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체육인재개발원을 올해 안에 착공하기로 하고, 요트, 카누, 워터마라톤 등 해양스포츠 기반을 위한 2단계 사업도 깊이있게 협의했다.

현재 대한민국 체육인재개발원은 368억 원의 국비와 40억 원의 지방비 등 총 408억 원을 들여 금년 12월에 첫 삽을 뜰 예정이다.

체육인재개발원은 전국 체육인들의 전문성과 인성을 함양하는 교육의 요람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성 장흥군수는 “매년 전국 11만여 명의 체육인들이 이용할 대한민국 체육인재개발원이 2024년도에 준공·운영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며 “대한체육회와 전남도, 장흥군의 끈끈한 상생관계 유지를 통해 대한민국 최고의 스포츠 허브로 자리매김토록 체육인재개발원 2단계 사업을 반드시 유치하겠다”고 말했다.

김성 군수는 같은 날 민선8기 공약사항 이행을 위해 남북경제문화협력재단(이사장 임종석)을 방문해 북한 중강진과의 MOU 체결 등 구체적인 방안을 금년 말까지 확정 짓기로 했다.

임종석 이사장은 “김성 장흥군수와 남북한 공동번영은 물론 북한 중강진과 신뢰할 수 있는 문화교류창구를 확보하는 데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