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이 더 행복한 곡성 만들기’ 아이디어 공모
상태바
‘군민이 더 행복한 곡성 만들기’ 아이디어 공모
  • /곡성=김길룡 기자
  • 승인 2022.10.24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11월 11일까지 권역별 지역경제 활성화 제안 접수

[곡성=광주타임즈]김길룡 기자=곡성군(군수 이상철)이 오는 11월 11일까지 전 국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2022년도 군민이 더 행복한 곡성 만들기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곡성군은 민선 8기 군정 목표인 ‘군민이 더 행복한 곡성’을 만들기 위해 권역별 지역경제 활성화를 주제로 공모를 진행한다. 지역을 곡성읍권, 옥과권, 석곡권으로 나누고, 곡성군이 정한 각 권역별 콘셉트에 맞는 경제 활성화 제안을 공모하는 것이다.

곡성군에 따르면 곡성읍권은 ‘모이고 머무는 체류형 복합거점(교육, 문화관광, 체육, 경제 복합중심)’을 콘셉트로 하고 있다. 옥과권은 ‘미래전략산업 거점(스마트팜, 창업·창농, 공단 조성)’, 석곡권은 ‘생태치유 힐링 거점(숲 생태자원 연계)’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참여를 위해서는 국민신문고 홈페이지 공모 제안에 등록하거나 우편(곡성군 곡성읍 군청로50 곡성군 기획실 법무규제팀) 또는 이메일(khg4774@korea.kr)로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공고문과 응모 서식은 곡성군공식 홈페이지 공고/고시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곡성군은 곡성군제안심사위원회를 통해 제안을 심사한 후 12월 중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금액은 총 400만 원이며 금상 100만원(2명), 은상 50만 원(2명), 동상 30만 원 2명, 장려상 10만 원(4명)이 수여된다.

군 관계자는 “지역별 특성과 콘셉트에 맞는 아이디어를 발굴해 신규 시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