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민의 날’ 29~30일 개최
상태바
‘영암군민의 날’ 29~30일 개최
  • /영암=장재일 기자
  • 승인 2022.10.27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채로운 행사·볼거리 풍성

[영암=광주타임즈]장재일 기자=영암군은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개최되는 제47회 영암군민의 날 행사가 ‘군민행복, 영암 달빛에 물들다’라는 주제로 29~30일 이틀간 영암종합운동장서 개최된다고 27일 밝혔다.

옥외 행사로 열리게 되는 이번 군민의 날 행사는 문화예술공연, 전시, 체험, 군민화합 명랑운동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모든 세대의 군민이 함께 즐기는 힐링 축제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행사 첫째 날인 29일에는 월출산 바우제를 시작으로 종합운동장에서는 청소년문화예술공연, 버블매직쇼와 군민화합 어울림 한마당 공연이 펼쳐지고, 기찬랜드에서는 월출산 국화축제 개막식이, 국민체육센터에서는 ‘월출인 고향의 밤’ 행사가 예정돼 있다. 오후 4시 30분부터는 종합운동장 특설무대에서 전야 행사로 진해성, 박남정, 김범룡, 배일호 등 인기가수 8개 팀이 출연해 트로트, 발라드, 댄스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물한다.

둘째 날인 30일에는 종합운동장에서 각계각층의 인사와 군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을 갖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 봉사해 온 숨은 일꾼들에게 군민의 상을 비롯해 자랑스러운 월출인의 상, 자랑스러운 공무원상, 효행상, 공로패 및 감사패 등을 수여하는 뜻깊은 시간도 마련했다. 등을 수여하는 뜻깊은 시간도 마련했다.  

그 밖에도 청소년문화․예술공연, 군민화합 어울림 한마당 공연, 색소폰 공연, 삼호 강강술래 공연 등 다양한 세대의 군민이 직접 참여하는 다채로운 공연들과 어린이들이 적극 참여해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키자니아 GO 어린이 직업체험 ▲어린이 놀이 시설(에어바운스) ▲민속놀이체험과 민속테마 놀이마당 등 어린이들을 위한 특별한 체험행사도 마련돼 있다.

부대행사로 ▲영암군 민속씨름단 팬 싸인회 ▲영암도기 판매·전시·체험 ▲영암군 발자취 사진전 ▲월출학생종합예술제 작품전시 등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 등도 제공한다.

군 관계자는 “오랜만의 축제이니만큼 어린이부터 노년에 이르기까지 모든 세대가 함께 참여하고 즐기며 서로 축하하는 '군민의 날'로 기억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코로나로 지친 우리 군민들에게 쉼이 있는 행복한 축제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군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